롤토체스 시즌9 덱 정리

롤토체스 시즌9 오픈포트 수혈 책략가 아지르 덱

롤체장 2023. 6. 26. 02:59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덱은 오픈포트 수혈 아지르 덱입니다.

이번 덱의 핵심은 블라디미르 전설 증강체에서 골드 이상인 수혈을 먹고, 초반 2-5 라운드까지 돈 이자만을 생각하며 이자를 볼 수 있다면 필드에 있는 기물을 팔며 이자를 봐주는 것입니다. 

 

난이도 : ★

덱 완성 속도 + 운에 따라 다른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 가장 이상적인 포텐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추천 전설 

블라디미르

 

▶ 주요 챔피언

딜러 : 아지르, 럭스

탱커 : 나서스, 자르반 4세

 

▶ 중요 증강체 

후반 딜러/텡커의 체력을 올리고, 오픈포트와 잘 맞기에 수혈2를 추천드립니다.

 

▶ 추천 아이템 

 

아지르 추천 템

구인수의 격노검
보석 건틀릿
거인 학살자

※아지르에게 스태틱의 단검도 나쁘지 않습니다.

 

자르반 4세 추천 템

태양불꽃 망토
워모그의 갑옷

 

나서스 추천 템

가고일 돌갑옷
피바라기
이온 충격기

반응형

▶ 1 스테이지 ~ 2 스테이지

초반 빌드업

초반 5 레벨 전까지 빌드업입니다. 2-6 라운드까지 이자를 극한으로 봐주며 만약 필드에 있는 기물들을 팔았을 때 이자가 나온다 하시면 다 팔고 이자를 봐주세요. 2-6라운드에서 50원을 모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혈은 피가 없으면 없을수록 덱 파워가 세집니다.

2-7 라운드에 5 레벨을 가주신 후 기물들을 다시 사 돌거북을 이겨주시면 됩니다.

 

※ 2-6 라운드까지 한 마리도 못 잡고 지면 대략 70 이하의 피 정도가 남게 됩니다. 

▶ 3 스테이지

초~중반 빌드업

3 스테이지에서 지는 것 + 이기는 것 둘 다 상관없습니다. 대신 지더라도 살살 지는 것을 목표로 어느 정도 덱을 맞춰주세요.

3-2 라운드에 6 레벨을 찍고 덱을 완성킬 기반을 만들어준 다음 공동 선택에서 아지르, 나서스, 자르반 4세, 럭스가 있다면 우선적으로 먹어주세요.

먹은 기물대로 대체가능한 기물을 교체해 주세요.

가렌 → 자르반 4세, 나서스

6 레벨 → 아지르

갈리오 → 럭스 이때 탱템은 가렌에게 넘겨주세요.

 

※ 두 번째 증강체는 전투 관련 증강체, 전략가 체력 관련 증강체가 좋습니다.(꼬마 거인 제외)

 

▶ 4 스테이지

중~후반 빌드업

3-7라운드가 끝나고 7 레벨을 간 후 30원까지 리롤을 돌려 7 레벨 덱을 완성시켜 주세요. 이때 2성 각이 나온다면 0원까지 리롤을 돌려주셔도 됩니다. 이때 무조건 반등 타이밍을 잡아야 합니다.  

자르반에게 탱템은 2개만 껴주세요.(데마시아 시너지로 찬란한 템이 장착됩니다.)

이때 절대로 2코 럭스에게 템을 주어선 안됩니다. (찬란한 템이 럭스에게 교체될 수도 있음)

 

※ 세 번째 증강체는 전투 관련 증강체(초월)가 좋습니다.

 

▶ 5 스테이지 이후

후반 빌드업

4라운드부터 순서대로 해야 할 것들입니다. 

1. 덱 2성작 얼추 완성

2. 50원 이자 모으기

3. 8 레벨 후 아트록스 or 소나를 빼고 티모 가렌 추가

4. 2성작 완성

5. 9 레벨 갈 돈 모으기

 

전략가의 피가 적으면 적을수록 기물의 체력은 늘어나 탱커들이 쉽게 죽지 않아 아지르가 딜을 하기 좋습니다.

이때 배치는 나서스, 아지르가 적 딜러 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이 너무 적으면 체력에 부담이 갈 수 있으므로 체력은 30 이상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체력이 30 이하 라면 7 레벨에 2성작을 완성시켜주셔야 합니다. (7 레벨에 2성작은 어느 정도 운이 따라 줘야 합니다.)

 

남은 AD, 탱템은 아트 or 가렌에게 남은 AP템은 럭스에게 (럭스에게 템은 하나만 주어야 합니다.) 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정리 및 팁  

1. 이번 덱은 운영 덱입니다. 수혈 증강체로 초반 피 관리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에 기물을 다 팔아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다 파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유

2. 오픈포트의 장점과 단점

장점

빠른 7 레벨 50 골드로(보통 상대들은 6 레벨) 빠르게 기물 선점하고 4코 캐리덱 맞춰서 중반 다 쓸어먹을 수 있습니다.

② 필트오버를 가는 상대방의 연패를 무조건 끊을 수 있습니다.

③ 초반 돈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④ 처음 공동 선택에 템/기물 선택이 자유롭습니다. → 주 딜러/탱커의 삼신기를 맞출 확률이 높아집니다.

⑤ 1,2코 리롤 덱을 가는 상대방의 초반 5연패를 강제로 끊을 수 있습니다.  

 

단점

① 피가 없어 피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② 덱 완성을 남들보다 빨리 해줘야 합니다. 늦으면 늦을수록 반등할 수가 없습니다.

③ 만약 오픈포트끼리 만난다면 원정 가는 사람이 이기기에 연패가 끊길 수 있습니다.

 

3. 블라디미르의 수혈과 오픈포트로 증강체 효율과 돈 수급, 덱/템 완성 속도가 빠르기에 연승을 타고 있는 상대를 끊을 확률이 높습니다.

 

4. 책략가와 수혈의 시너지가 잘 맞을 것 같아 책략가 아지르 덱을 소개해준 것이지 다른 덱을 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오픈포트 수혈 책략가 아지르 덱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